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한잔매거진

한잔매거진

5월 셋째주 - 와일드터키에서 숙성된 호밀인 새로운 마스터스 킵 출시

한잔공감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와일드터키에서 숙성된 호밀인 새로운 마스터스 킵 출시


2024년 05월 16일


와일드터키가 마스터스 킵 시리즈의 최신작을 공개했습니다.

마스터스 킵 트라이엄프는 10년 숙성 호밀로, 이 증류소가 지금까지 출시한 호밀 중 가장 오래된 숙성 호밀입니다.

가격은 작년 Master's Keep Voyage와 동일한 275달러입니다.

평소와 마찬가지로 미국 전역의 일부 소매점과 6월초에 온라인 사전판매를 통해 한정 출시될 예정입니다.


트라이엄프는 2015년 시리즈가 시작된 이후 10번째 마스터즈 킵 출시이자 두 번째 호밀입니다. 

다른 마스터스 킵 호밀 표현은 2019년에 출시된 코너스톤으로, 9년산과 11년산 호밀로 구성되었지만 연령은 명시되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와일드 터키 호밀은 보통 4~6년 정도 숙성됩니다.


2015년 첫해부터 마스터스 킵은 계속해서 럭셔리한 면모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와일드 터키의 마스터 증류사 지미 러셀은 최고 숙성 위스키를 좋아하지 않았으며, 대부분의 미국 위스키보다 8~10년 숙성된 것을 선호하지만 그 이상은 선호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아들인 마스터 증류사 에디 러셀은 오래전부터 조금 더 오래된 위스키를 좋아했고, 마스터스 킵은 대부분 그의 영역이었습니다. 

에디는 최고 숙성 위스키를 처음 접한 것은 1997년에였는데, 와일드 터키에는 증류액을 보관할 공간이 없어서 지금은 없어진 인근 스톤캐슬 증류소의 벽돌 창고에 배럴을 보관했었다고 회상합니다. 

벽돌로 된 환경 덕분에 위스키 숙성 속도가 일반 양조장보다 느려져 에디의 입맛에는 8년산 위스키가 와일드 터키에서 숙성된 4년산 위스키처럼 느껴졌습니다. 

"17년이 될 때까지 일부를 보관했는데, 제가 맛본 위스키 중 가장 독특한 위스키였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매우 레이어드한 맛이었지만 뒷맛은 오크 향으로 마무리되어 쫄깃한 여운이 남았죠." 이 위스키는 마스터스 킵 계열의 오래된 위스키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트라이엄프의 영감은 에디의 아들 브루스가 보여준 호밀에 대한 열정이었지만, 호밀의 전반적인 르네상스를 기념하기 위한 의미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호밀은 북동부 메릴랜드와 펜실베니아 주에서 오랫동안 만들어졌습니다. 

심지어 지미 러셀도 그 당시에는 그곳에 있는 양조장에서 호밀을 구입했습니다. 

하지만 1980년대에 마지막 남은 양조장이 문을 닫기 시작하면서 미국 내 호밀 생산량은 10만 상자 미만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연구기관인 Impact Databank에 따르면, 칵테일의 부흥과 젊은 애주가들의 열광에 힘입어 다시 부활한 호밀은 현재 170만 케이스에 달했습니다.


@위스키 옹호자. 판권 소유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